구외장치 > 교정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정클리닉

구외장치

본문

title_clinic01_06.gif
clinic01_img18.gif

구외장치라고 말하는 것은 입안에 끼우는 장치가 아니라 입밖으로 보이는 장치를 말하며 대개 headgear라고 합니다.

이런 보기 흉한 장치를 써야하는 이유는 뭘까요?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clinic01_img19.gif 첫번째는 우리가 앞니를 뒤로 이동시키려고 할 때 대개 뒤쪽의 치아들을 붙잡고 앞니를 뒤로 당깁니다.이때 앞니도 뒤로 이동하지만 어금니 역시 앞으로 당기는 힘을 받습니다. 이러한 힘에의해 어금니가 앞쪽으로 끌려나오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어금니를 뒤로 미는 힘이 필요하죠. 이때 사용하는 것이 headgear입니다.
   
두번째는 턱뼈의 성장을 조절하기 위해서입니다.
예를 들어 위턱이 정상보다 많이 자라는 경우 그 성장을 막기위해 위턱이 앞으로 자라는 것을 막는 힘을 주는 것입니다.
또는 성장이 부족한 부분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서도 사용하니다. 이런 경우는 대개 성장기 어린이에게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clinic01_img20.gif
 
title_clinic01_07.gif
물론 헤드기어를 사용하는 것은 이외에도 아주 복잡한 이유들이 많습니다만 어쨌든 장치를 잘 끼우셔야 치료결과가 좋아집니다.

1. 헤드기어를 끼워야한다면 장치에 빨리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헤드기어를 처음 끼우면 다소간의 통증이 있거나 불편감이 있는 것은 정상적입니다. 하지만 장치를 잘 끼우면 곧
적응되어서 없어질 것입니다.
3. 대개의 경우 헤드기어는 10-14시간 사용하게 됩니다. 병원에서 지시하는 시간대로 잘 끼워야 치료가 진행됩니다.
4. 만일 헤드기어를 하루종일 안 끼운날이 있다면 결과적으로는 대개 4일정도의 치료가 지연됩니다.
5. 끼우고 뺄 때 무리한 힘을 가하거나 위아래로 흔들지 마십시요. 장치가 변형되거나 파손됩니다.
6. 만일 장치가 안 맞게 되었다면 집에서 혼자 조절하려고 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셔야합니다.
7. 헤드기어를 끼우고는 격렬한 운동이나 장난을 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8. 병원에 가실 때는 꼭 가지고 가셔야합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