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훈련 > 가람교정프로그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람교정프로그램

미소훈련

본문

 
s_GaramClinic12.gif
덧니가 있거나 치아사이가 벌어져 있는 등의 문제로 웃을 때 활짝 웃지 못하거나 입을 가리고 웃는 사람이 바로 교정치료도 받게 되는데, 교정치료 중에는 또 장치가 보이니까 이걸 가리기 위해 말할 때나 웃을때 윗입술로 윗 치아들을 가려서 장치가 잘 보이지 않게 하려고 애를 씁니다.

그렇게 애쓰며 윗치아를 가릴때는 아름다운 미소를 만드는 근육과는 정반대의 근육들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렇게 오랫동안 지내고 나면 정말 어색한 웃음을 짓는 것을 많이 봅니다. 생기가 넘치고 아름답고 훨씬 젊어 보이는 웃음을 웃는 요령은 정말 간단합니다.
바로 웃을 때 윗니만 보이게 웃는 것입니다.
이것은 말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윗니만 보이고 가능하면 아랫니가 보이지 않도록 말하도록 애써보세요. 그리고 텔레비전 등에서 나오는 사람들을 자세히 보세요.
말 할 때나 웃을 때 윗니가 보이는 사람과 아랫니가 주로 보이는 사람.
그것이 얼마나 아름다움을, 젊음을, 생기를 차이 나게 하는지 확인 해 보면 스스로 어떻게 웃고 말해야 할지 알게 될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아름다운 젊은 미소와 그 반대의 미소를 보여줍니다.
  Clinic12_img01.gif   Clinic12_img02.gif
 
이 차이를 명심하시고 거울을 보면서 젊게 웃고 말하는 법을 연습하세요.
윗니만 보이고 아랫니는 보이지 않도록 하면서요. 그렇게 습관을 들이면
윗입술을 위로 들어 올리는 근육들의 힘이 강해집니다.

다음에 소개되는 아름다운 미소를 만드는 구체적인 연습들이란 결국 윗입술을 위로 들어올리는 상순거근이라는 근육을 강화시키는 방법들입니다.
교정장치를 부끄러워 마시고 활짝 웃는 연습 많이 하세요. 그리고 진짜 활짝 웃을 일도 많이 생기길 기원합니다.

 
  Clinic12_img03.gif   Clinic12_img04.gif   Clinic12_img05.gif
  안면과 입술을 편하게 한 채로 마음속으로 거상근을 가볍게 수축시킨다고 생각하게 한다.   미소짓기 시작한다. 구각을 측방으로 당기면서 입술을 가볍게 닿는 상태를 유지하고 약 10초간 이 자세를 유지한다.   미소를 측방 및 상방으로 약간 확장시켜서 치아의 절단연이 노출되게 하고 양구각의 평행 관계를 조절하면서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한다.
           
  Clinic12_img06.gif   Clinic12_img07.gif   Clinic12_img08.gif
  근육 건강을 증가시켜 보다 많은 치아들이 보이도록 하고 뺨이 외측으로 확장되게 한다. 그리고 구륜근의 하반부가 구각부를 후퇴, 상승시킴으로써 하악 치아들을 덮는 현상을 관찰한다.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한다.   근육의 긴장을 최대로 하여 측방 확장시키고 치은 조직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치간 치은은 예외이다.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한다.   천천히 이완시키면서 치아의 절반 정도만 보이는 상태를 유지한다.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한다.
           
  Clinic12_img09.gif   Clinic12_img10.gif    
  계속 이완시켜 사악 전치 절단연이 보이도록 하고 1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원래 위치로 돌아와서 거상근의 약간의 긴장을 유지한 채로 1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좀 더 액티브한 운동을 원하신다면 다음 방법도 연습하세요
           
  Clinic12_img11.gif   Clinic12_img12.gif   Clinic12_img14.gif
  최대로 미소를 지은 후 양쪽 모퉁이를 손가락으로 눌러 표정을 유지한다   손가락으로 당기면서 미소를 절반 정도로 압력을 10초간 유지한다.   손가락으로 당기면서 미소가 완전히 닫히게 하고 입술의 중앙 부위끼리 닿은 상태에서 10초간 유지한다.
           
  Clinic12_img14.gif   Clinic12_img15.gif   Clinic12_img16.gif
  이 연습을 역으로 행하고 손가락을 구가 외측에 위치시켜 근육을 약간 당긴다.   압력을 유지한 채로 미소를 옆으로 확장시킨 자세를 10초간 유지한다.   지압을 감소시킨 상태로 미소를 확장시킨다.
           
  Clinic12_img17.gif   Clinic12_img18.gif   Clinic12_img19.gif
  가능한 만큼 코에 주름을 잡고 상순은 이완시킨다.   천천히 상순을 위로 가능한 만큼 올리고나서 10초간 유지한다.   입을 약간 연다. 검지를 안구하방의 협골상에 위치시키고 상순은 이완시킨다.
           
  Clinic12_img20.gif   Clinic12_img21.gif   Clinic12_img22.gif
  입술을 위로 감고 10초간 유지한다.   입술을 가능한 만큼 위로 감고 지압을 유지한 채로 10초간 있는다.   원래 위치로 천천히 돌아와서 손가락을 떼고 이완시킨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