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치료 > 치료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치료클리닉

미백치료

본문


title_medical01_01.gif
img03.jpg 변색된 치아 표면의 색을 밝게 하는 것으로 칫솔질이나 스켈링으로 해결되지 않는 치아의 색을 원래의 색조로 회복시키거나 더 희게 하는 치료입니다. 치아미백술은 미백 약제의 작용으로 미백 젤의 활성 요인인 카바마이드 페록사이드가 분해되면서 산소를 방출하게되는데 이산소가 착색된 물질을 표백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치아를 전혀 삭제하거나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희고 밝게 만드는 시술입니다.

title_medical01_02.gif
많은 원인들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요인으로는 나이가 들어서, 착색을 일으키는 물질의 섭취(커피, 홍차, 콜라, 담배 등)로 인하여, 외상, 신경퇴화 그리고 오래된 수복물 등이 있습니다. 치아가 형성되는 동안 테트라싸이클린(항생제)이나 과도한 불소의 섭취가 치아를 변색시킬 수도 있습니다.

title_medical01_03.gif
미백의 효과는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3∼5년 정도 지속되는 게 보통입니다. 그리고 6개월 내지 1년에 한차례씩 미백 유지치료(터치 업)를 받으면 항상 희고 밝은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title_medical01_04.gif
s_title_medical01_01.gif
미백장치 제작을 위하여 본을 떠서 치아모형을 제작합니다.

s_title_medical01_02.gif
치아미백은 치료효과를 확인하기 위하여 환자분의 동의 하에 윗니을 먼저 시행합니다. 치과의자에 누워서 전문가 치아미백을 받는데 30분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가정용 미백장치 사용법 교육을 받습니다. 이날 미백세트가 지급되는데 그 속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미백장치, 가정용 미백제, 장치함, 미백치약 등 다음날 저녁부터 가정용 미백장치를 사용하게 됩니다.

s_title_medical01_03.gif
1주후 가정용 미백장치를 잘 사용 했는 지와 미백정도를 체크받습니다. 윗니의 전문가 치아미백을 30분정도 받습니다. 물론 이때부터 아랫니도 치아미백을 시행할 수 도 있습니다.

s_title_medical01_04.gif
윗니의 미백을 확인한 후 아랫니에도 전문가 치아미백을 시행합니다. 이날 부터 아랫니도 가정용 치아미백을 시작합니다

s_title_medical01_05.gif
1주후. 미백의 정도를 체크하며 전문가 미백을 계속 시행합니다.

s_title_medical01_06.gif
1주마다 미백정도를 체크하여 만족할만한 수준에 도달하면 중단합니다.


title_medical01_05.gif
point04.gif 처음 1-2일은 시리거나 불편하고 타액분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2-3일이 지나면 적응되어 착용감이 좋아집니다.

point04.gif 미백 전후 2시간은 담배, 커피, 홍차 등의 착색 물질을 삼가 해야 합니다.
미백기간중에는 가능한 착색물질의 섭취를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point04.gif 미백기간 중 일시적으로 치아가 찬것에 민감해 질 수 있습니다.
치아가 시린 경우엔 그날 미백을 마친 후 5~10분정도 불소도포를 해주십시오. 많이 시린 경우 미백장치사용을
2-3일 에1번정도로 줄이시고 1회시간도 줄이시면 곧 회복이됩니다.

point04.gif 미백치료가 완전히 끝난 후에도 6개월이나 1년을 주기로 3~7일정도씩 치아미백을 하게 되면 최적의 미백상태
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장치를 잘 보관하십시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