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교정 > 가람교정프로그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람교정프로그램

성인교정

본문

s_Clinic08_01.gif
 s_Clinic08_02.gif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교정치료는 어느 나이든 가능하답니다.
물론 고려해야 할 점이 여러 가지 있지만 어떤 나이든 교정치료를 통해 예쁜 미소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현재 성인 중 많은 사람들이 어린 시절에 교정치료를 받지 않았습니다.
부모님께서 교정치료를 해주실 형편이 안되었을 수도 있고, 이젠 성인이 된 여러분이 그 당시에 교정치료 받기를 거부했을 수도 있고, 교정학이 지금처럼 발달하지 못했던 것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자신의 치아와 잇몸에 대한문제를 인식하고 있고, 보다 보기 좋고 환한 미소를 가지고 싶고.
또 여러분이 직접 교정 치료비를 부담하실 수 있다면 교정치료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요즈음에는 전체 교정환자의 25-30%정도가 성인이며 점차 그 비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s_Clinic08_03.gif
1) 환한 미소를 위해
대부분의 성인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웃을 때의 가지런한 치아가 대인관계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습니다. 웃는 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그 반대의 경우는요? 교정치료는 여러분에게 보다 젊고 환한 미소를 드립니다.
 
2) 건강을 위해
그렇습니다. 치아들이 삐뚤삐뚤하면 잇솔질을 할 때 깨끗이 닦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충치가 생기기 쉽고 잇몸질환도 생기기 쉽습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에는 치아를 잃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이 교정치료의 역할입니다. 교정치료를 통하여 잘 정리된 치아는 충치나 잇몸질환을 줄여 줄 뿐만 아니라 저작능력을 향상시켜 소화기 질환도 예방합니다. 또, 치아가 잘 맞물리지 않는다면 아래턱을 움직이는 턱뼈관절에도 질환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s_Clinic08_04.gif
기본적으로는 마찬가지입니다.
단, 치료기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습니다.
교정치료는 세포반응을 이용한 치료로써 성인의 경우 세포대사가 왕성한 성장기보다는 치아를 보다 천천히 움직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어린 나이에 하는 것보다 조금은 더 아플지도 모릅니다.
다른 하나는 골격적인 변화를 유도하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즉, 턱뼈의 길이 변화를 시도한다거나 넓이를 증가시킨다거나 하는 등의 골격 변화 치료를 할 수는 없으며
이러한 결과를 얻으려면 수술을 해야 합니다.
s_Clinic08_05.gif
   성인을 위한 교정장치로는 심미성이 뛰어난 투명한 세라믹 교정장치와 보이지 않는 설측 교정장치가 널리 사용됩니다.
 
GaramClinic08_img01.gif GaramClinic08_img02.gif
● 세라믹 교정장치 ●
● 설측 교정장치 ●
(보이지 않는 교정장치)
 
1) 세라믹 교정장치
금속장치에 비해 노출이 적어 심미적으로 우수합니다. 치료효과와 기능은 금속장치와 비교해 뒤지지 않습니다.
 
2) 설측교정장치
초기에는 저작 불편과 발음이상 등의 불편함이 있지만, 일정기간의 적응을 거치게 되면 곧 익숙해지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3) 투명 교정장치
최근 들어 더욱 심미적이면서 장치를 부착함으로써 발생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된 장치입니다.
몇 가지 장치가 있으며 만드는 방식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환자분이 직접 규칙적으로 장치를 바꿔 착용해야 한다는 것은 공통된 점입니다.
이 장치는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 마우스피스처럼 착용하므로 가까이서 보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거의 알아챌 수 없고 구강 위생 관리도 보다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복잡한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정의사와 충분한 상의를 거쳐 이 장치로 치료할 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s_Clinic08_06.gif
1) 튀어나온 입 교정
단순한 교정치료만으로도 성형수술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웃을 때 무의식적으로 입을 가리지는 않으시는지요?
교정치료를 통하여 아름답고 자신 있는 미소와 조화로운 얼굴모습을 얻을 수 있습니다.
 
GaramClinic08_img03.gif
치료 전 교정을 위한 발치
발치공간으로 앞니
후방이동
치료 후
 
2) 보철을 위한 교정
 
GaramClinic08_img04.gif
 
3) 주걱턱 또는 무턱 교정
이 경우 심미성과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수술을 동반한 교정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전에는 턱수술에 대한 부담이 커서 많이 시행하지 않았으나 요즘에는 보다 안정적이고 심미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수술을 동반하여 교정치료를 시행하는 경우가 성인 교정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